팝업열기

건사대 소식을 전합니다. KYCU NOW

  • 교육부와 푸른등대 한국장학재단이 함께합니다.
나 2학기 국장인데! 잊지 말고 신청해줘!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1학기 소득인정액 계속 사용 가능)
신청기간은 5. 21.(화) 9시~6. 20.(목) 18시까지
문의. 한국장학재단 1599-2000
이미지 클릭시 국가장학금신청 상세 안내로 페이지이동
  • 2024-2학기 국가근로장학금 신청 안내
5. 21.(화) 9시~6. 20.(목) 18시
※ 기간 내 미신청 시 국가 근로 진행 불가
※ 2024-1학기 국가근로장학 활동 참여 희망자 (4대보험 미가입자)
문의. 1599-2000 / 042-722-0016
이미지 클릭시 국가근로장학금 신청 안내 페이지 이동
  • 2024학년도 학사일정
2024학년도 하계 집중학기 등록 안내
5. 20.(월) 10:00~5. 27.(월) 18:00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 동시 진행 ※ 등록금 납부 후 수강신청 변경 불가
문의. 1899-3330 / 042-722-0037
이미지 클릭 시 하계 집중학기 안내페이지로 이동
  • 2024학년도 학사일정
2024-1 다학점 이수과정 신청 안내
5. 13.(월) 10:00~5. 27.(월) 18:00
※ 다학점 이수과정을 신청해야만 28학점이상 (정규학기+집중학기) 수강 신청 가능
문의. 1899-3330 / 042-722-0014
이미지 클릭 시 다학점 이수과정 안내페이지로 이동
  • 평생학습관 수강생 모집 안내
1. 나의 강점 찾기 모집기간 : 5. 20.(수)까지
2. 노인 성교육과정 모집기간 : 6. 7.(금)까지
문의. 평생교육원 042-722-0038, 0017 
이미지 클릭 시 수강생 모집 안내글로 페이지 이동
  • 05 / 재학생을 위한 5월 교양과정 프로그램
비교과 프로그램 안내
비교과 수강신청 페이지 확인하기!
교수학습지원팀 042-722-0045
클릭 시 비교과프로그램 상세페이지로 이동
  • 돌봄 필요 청ㆍ중장녀과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일상돌봄 심리지원 서비스 사업 안내 
건양사이버대학교 청년사업단 042-722-0113~4 
이미지 클릭시 사업안내 게시글로 페이지 이동

팝업건수:총 5

닫기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건양사이버대학교

모바일 메뉴열기

언론속KYCU

건양사이버대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교육생 임정아 씨, 공단 우수상 수상

  • 조회 : 1001
  • 등록일 : 2023-12-11
(왼쪽부터-이종선-강사,-임정아-교육생,-강태구-교수,-이필재-강사,-김순정-교육매니저)-성과공유회에-참여한-관계자들이-수상-기념촬영하고-있다.png
교육 이후 매출 4천만 원 달성, 구매건 수 500건 돌파

 건양사이버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재영) 소상공인지원단이 올해 수행한 ‘2023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사 업의 교육생 임정아 씨가 지난 11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열린‘2023 디지털 특성화 대학 성과공유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3년 디지털 특성화 대학별 우수한 성과를 낸 교육생의 사례를 공유하여 사업 성과를 확산하고 대내외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운영대학 17곳과 소진공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각 대학별 우수제품 전시와 교육생 발표 및 우수사례 선정 순으로 진행됐으며, 올해의 우수 교육생은 ▲ 교육성과 ▲ 노력도 ▲ 온라인 판로 확대 ▲ 발표 내용·전달력 등 총 4개 항목에 대해 외부 전문가 평가위원의 심사를 통해 총 7명(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이 선정됐다.

 우수상을 받은 임정아 씨는 현재 ‘맵지만’이라는 비빔 젓갈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주력 상품으로는 비빔 젓갈과 한우 볶음 고추장으로 매장에서 판매하던 것을 이번 교육을 통해 온라인으로 판로를 확대했고, 교육이후 3개월동안 총 4천만 원의 매출과 500건의 구매 건수를 기록했다. 임 씨는 최근 일본의 원전수 해양방출로 인해 부정적 여론이 형성돼 판매량이 급격히 감소한 상황을 교육을 통해 배운 키워드광고, 리뷰광고, 블로그, 유튜브 광고, 쇼핑 라이브커머스 등 마케팅 전략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면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 교육 중에 한국소셜미디어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소셜마케터(Social Marketer) 자격증을 취득한 것도 이 같은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구축 및 실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그는 이후에도 꾸준한 리뷰 및 고객관리, SNS를 통한 적극적 마케팅, 정기적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하며 온라인몰로의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사업 책임을 맡은 강태구 디지털마케팅학과 교수는 “이번 교육은 ‘Chat GPT’를 활용해 소상공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실습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면서, “교육생분들이 실습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자기 것으로 만들었고, 그 결과 전체 교육생의 매출 총액은 2억 8천여만 원에 이른다”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4월부터 시작된 교육 사업 동안 많은 교육생분들에게 최적의 교육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고생한 강사님들과 직원 선생님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