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열기

건사대 소식을 전합니다. KYCU NOW

  • 건양대학교 글로컬대학30 예비지정 선정!!
지역과 함께 “K-국방산업”의 First Mover로 大전환
  • 2024학년도 학사일정
2024-1 졸업신청 및 유예신청
4. 8.(월) 11:00 ~ 4. 19.(금) 18:00
※ 현재 4학년 2학기 학생은 정규졸업 또는 졸업유예 중 1개를 필수로 신청해야함
문의. 1899-3330, 042-722-0014
이미지 클릭 시 졸업신청 및 유예신청 안내페이지로 이동
  • 2024학년도 학사일정
2024-1 조기졸업 신청 안내
4. 8.(월) 11:00 ~ 4. 19.(금) 18:00
※ 조기졸업 신청해야만 졸업 가능, 신청 : 24. 8월 / 미신청 : 25. 2월 졸업
문의. 1899-3330, 042-722-0014
이미지 클릭 시 조기졸업 신청 안내페이지로 이동
  • 중소기업벤처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건양사이버대학교가 함께합니다.
2023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전액무료 교육생 모집
1분반 모집 : 4. 29.(월)까지
* 자세한 사항은 ON.새.상(온새상) 홈페이지- 신청방법 참고
문의. 042-722-0078
이미지 클릭 시 교육생 모집 상세 안내페이지로 이동
  • 04 / 재학생을 위한 4월 교양과정 프로그램
비교과 프로그램 안내
비교과 수강신청 페이지 확인하기!
교수학습지원팀 042-722-0045
클릭 시 비교과프로그램 상세페이지로 이동
  • 건양사이버대학교 청년 재학생들을 위한 청년마음건강 지원사업 안내
  • 2024학년도 학사일정
2024-1학기 중간고사 시행 안내
4. 15.(월) 10:00~4. 20.(토) 23:59
※ 과목별 응시날짜가 다르니 반드시 시간표를 확인하시고, 시험 응시는 1회만 가능합니다.
문의. 1899-3330 / 042-722-0037
이미지 클릭 시 중간고사 안내페이지로 이동

팝업건수:총 5

닫기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건양사이버대학교

모바일 메뉴열기

신입생

자주하는 질문(입학 및 등록금납부)

KONYANG CYBER UNIVERSITY

  • 1단계 : 지원서 작성(온라인)
  • 2단계 : 전형료 납부 및 인적성검사 응시(온라인)
  • 3단계 : 서류 제출(등기우편, 방문, 온라인 중 택)
  • 제출서류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또는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원본 1부

특별전형 지원자의 경우 상기 학력 서류 외에 전형별로 추가 서류 제출이 필요, 모집요강 확인 필수

모든 서류는 모집 시작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발급 받은 원본 서류만 제출 가능


  • 제출방법 : 등기우편, 방문, 온라인 중 택
    - 등기우편, 방문 : (35365)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로 158 건양사이버대학교, 입학 담당자 앞(보건학관 110호 입학홍보팀)
    - 온라인 : '정부24' 사이트 접속 → 발급증명서 검색 및 온라인제3자제출 신청
  • 입학 첫 학기 기준 등록금: 1,314,000원

학점당 73,000원으로 입학 첫 학기는 18학점 기준

  • 별도의 신청 기간에 온라인으로 신청
  • 신청방법 및 지급절차 : 합격확인 및 등록금 납부 → 교내장학금 신청 및 증빙서류 제출(온라인) → 신청 내역 검토(장학팀) → 학기 중 장학금액 반환

입학 첫 학기는 등록금 전액 선납 후 장학금액 반환, 두번째 학기부터는 등록금 납부 시 장학금액 적용

입학 첫 학기에만 장학금 신청(추후 신청 필요 없음)

해당 아이콘은 링크연결을 표시함 1:1 상담 및 문의전화 안내

  • 입학 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상담 가능
  • 대표번호 1899-3330 / 입학 담당자 042-722-0061~0066
닫기

자주하는 질문(장학금신청)

KONYANG CYBER UNIVERSITY

  • 등록금 납부 후, 한국장학재단 신청 결과에 따라 후지급 진행
  • [1학기] 신청 : 2-3월, 후지급 시기 : 4월부터 순차적 지급
  • [2학기] 신청 : 8-9월, 후지급 시기 : 10월부터 순차적 지급
  • '나에게 맞는 장학금' 내 해당사항 체크
  • 지급기간, 혜택비율 확인 후 가장 큰 하나만 신청
  • 입학년도에 따라 다름
    - 2022년 이전 입학생 : 매학기 신청 서류제출 필수
    - 2022년 이후 입학생 : 첫학기 1회 신청 및 서류제출
  • 성적ㆍ리더십ㆍ멘토링 장학금 등 기타장학금 별도 신청 불필요

해당 아이콘은 링크연결을 표시함 1:1 상담 및 문의전화 안내

  • 장학 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상담 가능
  • 대표번호 1899-3330 / 장학 담당자 042-722-0015, 0016
닫기

자주하는 질문(수강신청)

KONYANG CYBER UNIVERSITY

  • 수강신청 기간은 매 학기 개시 4주 전
  • 2024-1학기: 2024. 2. 5.(월) 10:00 ~ 2. 13.(화) 18:00
  • 2024-하계집중학기: 2024. 5. 20.(월) 10:00 ~ 5. 27.(월) 18:00
  • 2024-2학기: 2024. 8. 5.(월) 10:00 ~ 8. 13.(화) 18:00
  • 2024-동계집중학기: 2024. 11. 25.(월) 10:00 ~ 12. 2.(월) 18:00
  • [수강신청 완료] 버튼 클릭 전,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변경 가능
  • [수강신청 완료] 버튼 클릭 후, 변경 불가
    → 수강 정정기간(개강 후 5일) 내 1:1 과목 변경 가능(학점 추가 및 취소 불가), 1회만 정정 가능

해당 아이콘은 링크연결을 표시함 1:1 상담 및 문의전화 안내

  • 수업 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상담 가능
  • 대표번호 1899-3330 / 수업 담당자 042-722-0037
닫기

STEP 3. 수강신청

KONYANG CYBER UNIVERSITY

1. 수강신청 절차
  • ① 수강신청 공지사항 확인
  • ② 로그인 후 학사관리 → 수강관리 → 수강신청 메뉴 클릭
  • ③ 수강신청가능학점 확인 후 개설 교과목 확인
  • ④ 신청할 교과목 확인 후 '신청' 버튼 클릭
  • ⑤ 최종 수강신청한 내역을 확인 후 '수강신청완료' 클릭하여 신청 완료
2. 수강신청 학점
  • 입학 첫 학기 : 18학점
  • 신청 학점 : 12학점 ~ 18학점
  • 19학점 ~ 27학점 수강신청 가능: 직전학기 18학점 이수, 성적 평점평균 3.0 이상
  • 1,2학년은 정규학기 + 집중학기 최대 27학점 초과 신청 불가
  • 졸업 마지막 학기 최소 3학점 수강신청 가능
3. 수강 변경
  • 수강 정정기간 내 1회 변경 가능 (동일 학점, 1:1변경만 가능)
  • 수강 추가 및 취소 불가
4. 수강 포기
  • 개강 후 1/4까지 교과목 수강포기 가능
  • 수강포기 시 등록금(수업료) 환불 불가
  • 수강포시 신청하지 않고 임의로 미수강 시 F학점 처리
5. 재수강
  • 이전 취득 학점(F학점 포함) 보다 높은 학점 취득 기회 부여 제도
  • 수강신청 시 재수강 란을 클릭하여 신청 가능 (재수강 시 수강료 납부는 동일)
  • 교과목 재수강 시 새로 취득한 학점으로 대체
닫기

자주하는 질문(개강)

KONYANG CYBER UNIVERSITY

  • 출석인정신청서와 관련 증빙서류 제출한 경우에 한해 출석인정 가능
  • 내용 작성 후 제출서류 포함하여 팩스 or 우편 or 메일로 학교에 제출
    - 팩스 : 042)722-0039
    - 우편 :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로 158번지 건양사이버대학교 교학처
    - 메일 : kycu_ins@kycu.ac.kr
출석인정 사유별 증빙자료 안내
출석인정 사유 증빙서류
직계 존 비속과 그 가족의 사망 사망진단서(병원)
가족관계증명서(동사무소 등 관공서)
병역의무 이행 지휘관 확인서(해당 부대)
학교를 대표하여 대외행사 참가 시 소속 전공주임교수의 요청공문(학과 요청)
학술답사 및 교육실습 학술답사 및 교육실습
수료증 등 확인서(교육기관)
본인의 결혼 결혼식장 계약서 또는 청첩장(결혼식장)
신혼여행 교통수단 영수증 또는 예매내역서(예매처)
수술 또는 중병으로 인한 입원, 출산 입퇴원기록확인서 또는 수술확인서(병원)
오지(해외)출장 출장관련 공문 사본(해당 근무지 인사과)
교통수단 영수증 또는 예매내역서(예매처)
기타 학교에서 부득이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학교 담당자 연락 후 증빙서류 안내
  • 결석 3회 이후 지각 1회 이상시 출석 미달
  • 출석 미달 시, F학점 처리

결석 강의는 학기 종강 이전 내 수강 시 지각으로 변경

해당 아이콘은 링크연결을 표시함 1:1 상담 및 문의전화 안내

  • 수업 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상담 가능
  • 대표번호 1899-3330 / 수업 담당자 042-722-0037
닫기

STEP 4. 개강(수업시작)

KONYANG CYBER UNIVERSITY

1. 학년도 및 학기
  • 학년도는 3월 1일부터 다음해 2월 말일
  • 1학기 : 3월 1일부터 8월 말일
  • 2학기 : 9월 1일부터 다음 해 2월 말일
  • 집중학기 : 하계집중학기(여름방학)중 5주, 동계집중학기(겨울방학)중 5주
2. 강의 구성
  • 정규학기 : 총 15주차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포함)
  • 정규학기 강의 오픈일 : 각 주차별 월요일 정오12시 (개강일은 오전 10시 오픈)
  • 집중학기 : 총 5주차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포함) - 정규학기의 15주차를 5주간 수강
  • 집중학기 강의 오픈일 : 개강일(1~7주차 동시오픈)/ 개강일 2주 뒤(9~14주차 동시오픈)
3. 출석 인정 기준
  • 출석(○) : 출석인정기간 내 주차의 모든 콘텐츠 75% 이상 수강
  • 지각(△) : 출석인정기간 이후 주차의 모든 콘텐츠 75% 이상 수강
  • 결석(X) : 출석, 지각에 해당하지 않은 경우
  • 지각 3회의 경우 결석 1회로 인정
  • 출석률 75% 미만시 출석미달 F처리
  • 주차별 출석인정기간 안내
    주차별 출석인정기간 안내 차트
닫기

자주하는 질문(시험 및 평가)

KONYANG CYBER UNIVERSITY

  • 100% 온라인 시험
  • 비동시 시험으로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교과목별 지정된 기간 내 시험응시
  • 예외사항 : 실습 및 대면과목의 경우 오프라인 시험이 있을 수도 있으니, 강의계획서 참고
  • 정기시험(중간고사, 기말고사)에 미응시 할 경우 F학점 처리
  • 시험 미응시학생 대상으로 추가시험(대체과제) 제도 운영
  • 추가시험 응시시 취득점수 20% 감점
  • 공결 및 병결 등으로 미응시한 학생은 "추가시험신청원"과 "증빙서류" 제출시 감점대상에서 제외

해당 아이콘은 링크연결을 표시함 1:1 상담 및 문의전화 안내

  • 수업 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상담 가능
  • 대표번호 1899-3330 / 수업 담당자 042-722-0037
닫기

STEP 5. 시험 및 평가

KONYANG CYBER UNIVERSITY

1. 시험
  • 시험은 온라인으로 실시
  • 정기시험 : 매학기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 수시시험(퀴즈) : 교수자 출제시 시행
    정기 및 수시시험 안내
    일정 종류 기간 내용 실시 방법
    정기시험 중간고사 8주차 과목별 2일만
    응시 가능
    온라인
    (비동시평가)
    기말고사 15주차
    수시시험 퀴즈 학기 중 상시
2. 평가
  • 시험(중간, 기말고사), 출석, 진도, 과제(레포트), 토론, 퀴즈, 학습참여도(1:1상담, 학습Q&A) 등
  • 평가항목, 평가기준 및 반영비율은 과목별 강의계획서 참고
  • 평가기준 및 방법
    기타평가항목 평가기준 및 방법
    평가기준 평가방법
    출석 출석인정기간 내 콘텐츠 75%이상 수강
    진도 강의 학습시간 준수 정도
    (예: 30분 강의를 30분 수강하면 100% 단, 1배속 속도 기준)
    시험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응시 점수
    과제 교수자가 하나의 주제를 제시하여 과제 작성 및 제출
    토론 학습자-학습자간 또는 교수자-학습자간 토론활동
    퀴즈 수시시험 진행
    팀프로젝트 팀별 과제 수행
    학습참여도 학습Q&A, 1:1비공개게시판 참여횟수
    ※ 교수자 재량에 따라 점수산출 방식이 상이함

    과목 별 평가항목은 상이할 수 있음

닫기

자주하는 질문(성적확인)

KONYANG CYBER UNIVERSITY

  • 학기 종강 후 약 2주 뒤 학사일정으로 정해진 성적조회 및 이의신청 기간 내
  • 기간 내 로그인 시 마이페이지에 해당 조회 및 확인 버튼 노출
  • 중간/기말점수 확인 : [마이페이지] 로그인 → 시험 응시하기 및 결과확인 클릭 → 시험명 확인 후 점수조회
  • 학기 최종성적 확인 : [마이페이지] 로그인 → 성적확인 클릭 → 과목별 최종 성적 확인
  • 총점 : 모든 과목의 평점과 학점수를 곱한 값의 합계
  • 평점평균 : 총점을 총 수강신청 학점수로 나눈 값
  • 계산방법 : (교과목별 등급평점 X 학점)의 합/수강신청 총학점수
  • (예시)
    성적 총점과 평점평균 구하는 방법 예시 안내
    과목명 학점(A) 성적 등급평점(B) 소계(A*B)
    총 합계 4학점 18
    생활과학 1학점 A+ 4.5 4.5
    사회심리학 3학점 A+ 4.5 13.5
  • 소계 합계(18) / 수강신청 학점 수(4학점) = 평균평점(4.5)
  • 김건양 학생의 해당 학기 평균평점은 4.50, 취득학점은 4학점

해당 아이콘은 링크연결을 표시함 1:1 상담 및 문의전화 안내

  • 수업 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상담 가능
  • 대표번호 1899-3330 / 수업 담당자 042-722-0037
닫기

STEP 6. 성적확인

KONYANG CYBER UNIVERSITY

1. 평가기준 및 방법
  • 교과목별 시험, 출석 등 평가항목을 종합하여 100점 만점으로 평가
    단, 실험실습 등 특수한 과목은 별도 평가
  • 평가항목, 성적평가기준 및 반영비율은 강의계획서 확인
    단, 평가반영비율은 담당교수가 자율적으로 설정
  • 평가항목별 점수의 총점으로 성적등급 기준표에 따라 등급을 부여
  • 성적평가는 상대평가 원칙
    단, 특정 과목 및 장애학생은 절대평가 평가 가능
  • 상대평가 시 성적등급의 분포비율
    상대평가 시 성적등급의 분포비율
    등급 분포율
    A+ ~ A0 0-40%
    A+ ~ B0 0-80%
    C+ ~ F 20%이상
  • 절대평가 시 성적등급의 분포비율
    절대평가 시 성적등급의 분포비율
    절대평가 시 성적등급의 분포비율을 등급, 점수, 평점으로 구분하여 설명합니다.
    등급 점수 평점
    A+ 95~100 4.5
    A 90~94 4.0
    B+ 85~89 3.5
    B 80~84 3.0
    C+ 75~79 2.5
    C 70~74 2.0
    D+ 65~69 1.5
    D 60~64 1.0
    F 59 이하 미취득
  • 분반의 경우 평가기준 및 방법이 같음
2. 성적의 표기
  • 취득점수는 평가항목별 취득한 점수로 100점 만점
  • 취득점수에 따라 등급은 A+, A, B+, B, C+, C, D+, D, F 로 표기
  • 평점은 등급을 4.5만점 기준으로 환산
  • 총점은 모든 과목의 평점과 학점수를 곱한 값의 합계
  • 평점평균은 총점을 총 수강신청 학점수로 나눈 값
    [(교과목별 평점 X 학점)의 합]/수강신청 총학점수]
3. 성적의 부여
  • 해당 학기 전체 수업의 4분의 3이상 출석자에게 성적을 부여
  • 정기시험(중간, 기말고사) 중 1가지 이상 응시하지 아니한 경우 취득점수와 무관하게 F처리
4. 성적 정정 및 취소
  • 성적에 이의가 있는 경우 지정된 이의신청 기간에 정정 요청 가능
  • 교수자가 이의신청이 타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성적 정정 가능
  • 이의신청 기간 이후에는 성적 정정 요청 불가
    단, 채점오류, 전산상의 문제 등 부득이한 사유가 인정될 시 이의신청기간 이후에도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정정 요청 가능
  • 취득하여 인정된 학점이라도 추후 과오 또는 부정행위로 판명 시 취소 가능
5. 학사경고
  • 매 학기(집중학기 제외) 평점평균 1.5점 미만 시 학사경고 처리됨
  • 이수학기 기준으로 연속 3회 또는 통산 5회 이상 학사경고를 받은 자는 제적 처리
  • 학사경고자는 각종 장학금 수혜대상에서 제외
6. 평가점수 동점자 처리 기준
  • 1순위 : 출석 성적이 상위인 자
  • 2순위 : 기말고사 성적이 상위인 자
  • 3순위 : 중간고사 성적이 상위인 자
  • 4순위 : 과제 성적이 상위인 자
  • 5순위 : 학습참여도, 토론, 퀴즈, 팀프로젝트 성적의 합이 상위인 자
닫기

자주하는 질문(집중학기)

KONYANG CYBER UNIVERSITY

  • 집중학기 수강신청은 선택사항
  • 최대 9학점(3과목) 수강신청 가능
  • 단, 직전 정규학기 수강신청 학점과 합산해 총 27학점을 초과할 수 없음
    예시) 1학점 18학점 수강 및 이수 시 하계집중학기 최대 신청가능학점 9학점
  • 2024-하계 집중학기: 5. 20.(월) ~ 5. 27.(월)
  • 2024-동계 집중학기: 11. 25.(월) ~ 12. 2.(월)

해당 아이콘은 링크연결을 표시함 1:1 상담 및 문의전화 안내

  • 수업 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상담 가능
  • 대표번호 1899-3330 / 수업 담당자 042-722-0037
닫기

STEP 7. 집중학기

KONYANG CYBER UNIVERSITY

1. 개설 및 운영
  • 조기졸업 및 학점보완을 위해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개설 및 운영
  • 하계학기(6월~7월) 5주간, 동계학기(12월~1월) 5주간
  • 강의구성은 총 5주차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포함)
    강의 오픈일 : 개강일(1~7주차 동시오픈)/ 개강일 2주 뒤(9~14주차 동시오픈)
  • 수강학생 기준 10명 미달 시 폐강
2. 수강신청
  • 정규학기 중에 별도로 공고
  • 신청학점은 최대 9학점 (정규학기 포함 27학점 초과 불가)
    * 단, 다학점 이수과정 신청자의 경우 정규학기 포함 최대 36학점까지 신청 가능
  • 학점당 수강료는 일반학기와 동일
  • 재학기간 중 집중학기 수강 횟수에는 제한 없음
  • 수강신청 및 등록 이후에는 수강변경 및 취소를 허용하지 않음
3. 장학금
  • 집중학기 장학금은 수업료의 50% 지급
4. 성적처리
  • 학점인정은 일반학기와 동일
  • 성적표에 일반학기와 구분하여 표기
  • 전체 취득학점 및 평점계산에는 포함되나 장학, 석차, 표창 등을 위한 학점에서 제외
닫기

신입생을 위한 학사로드맵 안내

STEP 1 입학 및
등록금납부
자주하는 질문 신입학 안내
  • 신입생
    합격자발표
  • 등록금납부
  • 학번 발급
  • 오리엔테이션
    지도교수 상담
STEP 2 장학금
신청
자주하는 질문 장학금 안내
STEP 3 수강신청
자주하는 질문 자세히보기
  • 첫 학기 교과목
    자동 수강신청
  • 2학기부터
    직접 수강신청
  • 수강신청 교과목
    확인 필수
STEP 4 개강
(수업시작)
자주하는 질문 자세히보기
  • 1학기
    3월 1일 ~ 8월 말일
  • 2학기
    9월 1일 ~ 2월 말일
  • 정규학기
    15주 수업
  • 집중학기
    5주 수업
STEP 5 시험 및
평가
자주하는 질문 자세히보기
  • 중간고사(8주차)
    기말고사(15주차)
  • 수시시험(퀴즈)
    교수자 출제시 시행
  • 평가기준 :
    과목별 강의계획서 참고
STEP 6 성적확인
자주하는 질문 자세히보기
  • 이론: 상대평가
    실습: 절대평가
  • 성적부여 기준
    3/4이상 출석시
  • 성적등급 분포비율
    참고(자세히보기)
STEP 7 집중학기
자주하는 질문 자세히보기
  • 신청 가능학점
    최대 9학점
  • 학점당 등록금
    정규학기와 동일
  • 집중학기 장학금
    재학생 50%

콘텐츠 담당자 교무학사팀 김지은

연락처 042-722-0037

최종 업데이트 2024. 3.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