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교육과정 구성

교육목표를 기준으로, 교육과정을 구성 하고 있습니다.

  • 01
    건양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체계적인 이론과 실제가 적절히 조화를 이룬 경험을 제공하여 전문 상담 및 임상심리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 02
    전문 상담 및 임상심리사 양성을 위해서 상담심리학과는 상담 및 임상심리사로서의 태도와 안목을 강조하는 기초 단계와 다양한 상담 및 임상 전문영역의 이론과 실제를 다루는 심화 및 응용단계의 교육 과정을 제공합니다.
  • 03
    상담심리학과의 교육과정은 일상생활 속에서 소외된 사람들의 문제를 돕기 위해서 체계적인 온라인 상담교육을 강화하고, 오프라인 실습과 특강 등을 통해 현대시대에 대처하여 전국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상담 및 임상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맞춤형 자격증 취득교육과정으로 특성화되어 있습니다.

교육과정 구성

교과목을 클릭하시면 상세 내역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교과과정구성교양과정의 교과과정을 학기별로 과목명, 학점을 설명하는 표입니다.
학년1학기학점2학기학점
1심리학개론
( 임상심리사2급)
3학습심리학
( 청소년상담사3급, 상담심리지도사1급)
3
상담심리학
( 평생교육사2급, 임상심리사2급, 상담심리지도사1급)
3청소년심리학
( 청소년지도사2급)
3
발달심리학
( 청소년상담사3급, 상담심리지도사1급)
3성인 및 노인심리학
(-)
3
성격심리학
( 상담심리지도사1급)
3아동심리 및 상담
( 상담심리지도사1급)
3
2이상심리학
( 임상심리사2급, 상담심리지도사1급)
3진로상담
( 상담심리지도사1급)
3
상담이론과 실제
( 청소년상담사3급, 임상심리사2급)
3노인상담
( 상담심리지도사1급)
3
청소년상담
( 청소년지도사2급, 상담심리지도사1급)
3발달정신병리
( 상담심리지도사1급)
3
청소년복지
( 청소년지도사2급)
3집단상담의 이론과 실제
( 청소년상담사3급, 임상심리사2급, 상담심리지도사1급)
3
청소년활동
( 청소년지도사2급)
3
3사회심리학
( 상담심리지도사1급)
3심리측정 및 평가
( 청소년상담사3급, 임상심리사2급, 상담심리지도사1급)
3
군사심리학
(-)
3가족상담및가족치료
( 상담심리지도사1급, 건강가정사)
3
임상심리학
( 임상심리사2급, 상담심리지도사1급)
3군상담이론과 실제
(-)
3
상담연구방법론
( 상담심리지도사1급)
3청소년문제와 보호
( 청소년지도사2급)
3
청소년지도방법론
( 청소년지도사2급)
3청소년 육성제도론
( 청소년지도사2급)
3
청소년문화
( 청소년지도사2급)
3
4청소년 이해론
( 청소년상담사3급)
3위기평가 및 개입
(-)
3
범죄심리학
(-)
3임상현장실습
( 임상심리사2급)
3
상담현장실습
( 임상심리사2급, 상담심리지도사1급)
3청소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청소년지도사2급)
3
중독심리학
(-)
3
성상담의 이론과 실제
(-)
3
군경조직행동론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