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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사대 소식을 전합니다. KYCU NOW

  • 2021학년도 제1회 건양사이버대학교 비대면 교육 웨비나
뉴노멀시대 대학의 미래를 묻다
2021.5.12(수) 14:00 ~ 16:00  플랫폼 : YouTube Live
  •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대상 자신감UP 프로그램 안내
  • 함께지키는 우리의 개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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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양사이버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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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도움이되는 학사정보

가. 학사서식 안내

학사서식(휴학신청서)

KONYANG CYBER UNIVERSITY

1. 등록금 이월
  • 등록휴학 시 등록금 이월 안내
    등록휴학 시 등록금 이월 안내
    등록휴학 시 등록금 이월 내용을 휴학사유 발생일로 구분하여 설명합니다.
    휴학사유 발생일 이월금액
    학기 개시일 전 전액 이월
    학기 개시일 기준 30일까지 납부한 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
    학기 개시일 기준 31일 ~ 60일까지 납부한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학기 개시일 기준 61일 ~ 90일까지 휴학신청불가
    학기 개시일 기준 91일 이후
2. 제출방법
  • 휴학신청서 팩스 혹은 메일 제출
    - 팩스 : 042-722-0039
    - 메일 : ddiouny@kycu.ac.kr

등록금 납부 후 휴학하는 학생만 해당 신청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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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서식(복학신청서)

KONYANG CYBER UNIVERSITY

1. 제출방법
  • 복학신청서 팩스 혹은 메일 제출
    - 팩스 : 042-722-0039
    - 메일 : ddiouny@kyc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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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서식(자퇴신청서)

KONYANG CYBER UNIVERSITY

1. 등록금 반환규정
자퇴시 등록금 반환규정
자퇴시 등록금 반환규정 반환사유 발생일로 구분하여 설명합니다.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학기 개시일 전 전액 이월
학기 개시일 기준 30일까지 납부한 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
학기 개시일 기준 31일 ~ 60일까지 납부한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학기 개시일 기준 61일 ~ 90일까지 납부한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 기준 91일 이후 반환하지 않음

자퇴 신청서 제출일 기준으로 등록금 반환

입학금은 반환하지 않음

2. 제출방법
  • 제출서류
    - 자퇴신청서 1부
    - 신분증 사본 1부 (반환받을 등록금이 있는 경우만 제출)
    - 통장 사본 1부 (반환받을 등록금이 있는 경우만 제출)
  • 자퇴신청서 팩스 혹은 메일 제출
    - 팩스 : 042-722-0039
    - 메일 : ddiouny@kyc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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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서식(재입학신청서)

KONYANG CYBER UNIVERSITY

1. 제출방법
  • 재입학신청서 팩스 혹은 메일 제출
    - 팩스 : 042-722-0039
    - 메일 : ddiouny@kycu.ac.kr
    - 재입학은 단 1회만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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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서식(이수구분변경신청서)

KONYANG CYBER UNIVERSITY

1. 이수구분변경
  • 전공과 부ㆍ복수전공에서 동일하게 운영되는 교과목의 경우
  • 해당 교과목을 전공 또는 부ㆍ복수전공으로 선택하는 제도

이수구분 변경이 완료된 교과목은 원상복구 할 수 없음

2. 제출방법
  • 신청 대상 : 부ㆍ복수전공 신청자 중 이수구분 변경 희망자
  • 신청 방법 : 이수구분변경신청서 팩스 혹은 메일 제출
    - 팩스 : 042-722-0039
    - 메일 : ddiouny@kyc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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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서식(학적기재사항변경)

KONYANG CYBER UNIVERSITY

1. 학적기재사항변경
  • 성명, 주민등록번호가 변경된 학생은 [학적기재사항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교학처로 제출하여야 함

연락처 및 주소 변경은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변경 가능

2. 제출방법
  • 제출 서류
    - 학적기재사항변경신청서 1부
    - 주민등록초본 1부(개명 전/후 성명 포함)
  • 제출 방법 : 제출서류 팩스 혹은 메일 제출
    - 팩스 : 042-722-0039
    - 메일 : ddiouny@kycu.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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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서식(출석인정신청서)

KONYANG CYBER UNIVERSITY

1. 출석인정신청서
  • 천재지변이나 직계가족의 사망 등 학생이 정보통신 수단의 사용불능 사태로 인하여 출석인정이 요구될 경우 관련증빙자료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출석을 인정할 수 있음
  • 단, 이런 경우 결시기간이 3주차 이상이더라도 최대 3주차까지만 인정됨
  • 또한 출석인정만 될 뿐 진도 인정은 하지 않으므로, 출석 인정 처리 주차의 강의는 반드시 학사 종료일 이전에 수강해야 진도점수가 인정됨

출석인정신청서(첨부파일)를 작성하고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제출

2. 출석인정 사유별 증빙자료
  • 직계 존 비속과 그 가족의 사망
    ① 사망진단서(병원) ② 가족관계증명서(동사무소 등 관공서)
  • 병역의무 이행
    ① 지휘관 확인서(해당 부대)
  • 학교를 대표하여 대외행사 참가 시
    ① 소속 전공주임교수의 요청공문(학과 요청)
  • 학술답사 및 교육실습
    ① 학술답사 및 교육실습 수료증 등 확인서(교육기관)
  • 본인의 결혼
    ① 결혼식장 계약서 또는 청첩장(결혼식장) ② 신혼여행 교통수단 영수증 또는 예매내역서(예매처)
  • 수술 또는 중병으로 인한 입원, 출산
    ① 입퇴원기록확인서 또는 수술확인서(병원)
  • 오지(해외)출장
    ① 출장관련 공문 사본(해당 근무지 인사과) ② 교통수단 영수증 또는 예매내역서(예매처)
  • 기타 학교에서 부득이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① 학교 담당자 연락 후 증빙서류 안내
3. 제출 및 진행순서
  • 출석인정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 내용 작성 후 제출서류 포함하여 팩스 or 우편 or 메일로 학교에 제출
    - 팩스 : 042)722-0039
    - 우편 :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로 158번지 건양사이버대학교 교학처
    - 메일 : byeol00@kycu.ac.kr
  • 교학처 접수 후 해당교과목 교수자에게 전달
  • 교수자 승인시 학기말 성적평가시 출석변경
    (교수자 판단에 따라 출석인정 승인이 안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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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담당부서 교무학사팀

연락처 042-722-0014

최종 업데이트 2021. 3.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