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사회복지학과 사진 1KONYANG CYBER UNIVERSITY
Department of Social Welfare

사회복지학과

건양사이버대학 사회복지학과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인간다운 삶을 누리고, 우리 사회의 민주주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선도하는 학과입니다.

학과소개

사회복지학은 인간중심의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문제와 사회복지의 현상을 탐구하고, 사회복지의 바람직한 실현을 위한 실천적인 방법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사회복지학은 여러 기초사회과학에 의해 구축된 이론들을 토대로, 산업사회가 성립되는 과정에서 파생된 다양한 사회문제들을 개인적 차원, 사회구조적 차원에서 해결하고 예방하여, 개인, 가족, 집단, 조직, 지역 사회 전체가 각기 적절한 사회적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전문적으로 원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종합적인 응용학문입니다.

건양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현대사회의 제반 사회문제를 예방·해결하고 복지사회 구현에 기여할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전문사회사업방법 및 사회복지실천과 서비스의 분석·개발에 관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사회문제의 심화와 국민들의 복지욕구 증대에 따라 사회복지학과는 사회가 요구하는 우수한 사회복지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학문적으로는 한국 사회의 성격과 현실에 맞는 사회복지 연구를 폭넓게 진행하고자 합니다.

학과목표

OBJECTIVES OF EDUCATION 사회복지학과
교육목표

  • 01현장중심교육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요구되는 가치, 지식, 기법을 갖춘 현장중심의 전문 사회복지사를 양성하기 위한 능력을 향상시킨다.
  • 02기본윤리 준수기초적인 이론교육과 더불어 다양한 현장실습과 폭넓은 자원봉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 03폭넓은 기회제공전문직의 인성을 갖춘 사회복지사를 양성하기 위한 기본윤리를 준수할 수 있는 교육을 강화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진출분야

졸업 후 사회복지사 자격증과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 한 후 사회복지전문가와 보육교사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시설과 사회복지기관 및 전문적인 사회복지인으로서의 취업이 가능하며 어린이집 및 장애전담 어린이집 및 영유아 보육사업 운영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또한 대학원을 진학함으로써 취업과 학업을 병행하며 계속적인 사회복지와 보육교사 전문 인재의 양성을 하는 학과입니다.